브레드타임은 양주에서 작은 가게로 운영되다가 규모에 비해서 빵 종류가 많고 특히 샌드위치가 맛있어 주변에 입소문이 났는데요. 덕분에 동두천에 큰 부지를 얻어 새롭게 오픈한 것 같습니다. 매장과 빵 메뉴를 둘러볼까요?
브레드타임의 원칙
1. 당일 생산 당일 판매
브레드타임은 "당일 생산, 당일 판매" 만을 원칙으로 한다고 합니다. 프랜차이즈 베이커리도 유통과정 때문인지 매출 관리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당일 생산된 빵만 만들기는 어렵죠. 종종 눅눅한 식감 때문에 오래된 빵이 아닌가 의심이 들기도 하는데 당일 생산된 빵만 당일 판매하는 브레드타임은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죠?
2. 천연발효종으로 저온숙성
매장에서 직접 배양한 천연발효종으로 건강한 빵을 생산한다고 하는데요. 이스트 대신 천연발효종으로 빵을 만들게 되면 발효과정을 거치면서 빵의 성분들을 분해하기 때문에 천연발효빵이 소화가 잘 되는 것으로 알려져있죠. 또한 빵의 성분들이 분해되면서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지고 당지수 또한 낮아지게 됩니다. 특히 저온숙성을 하게 되면 그만큼 천천히 발효되면서 미생물들이 빵을 분해시키고 좋은 효모들이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3. 방부제와 화학 첨가물
천연발효종은 초산이라는 성분이 자연적으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 성분이 천연 방부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방부제가 필요 없습니다. 더욱이 이스트로 만든 빵보다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브레드타임은 엄선된 좋은 재료만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좋은 재료에 방부제나 화학 첨가물까지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니 건강빵 합격입니다.
브레드타임 매장 소개
브레드타임은 넓은 빵 매대부터 식음을 할 수 있는 홀, 그리고 야외 테라스와 넓은 주차장까지 겸비하고 있습니다. 경쾌한 느낌이 드는 높은 테이블부터 안락하게 휴식할 수 있는 소파 테이블까지 취향대로 골라 앉을 수 있고요. 요즘 같이 선선한 가을 날씨를 즐길 수 있는 야외 테라스도 인기일 것 같네요. 특히 손님들이 취향껏 골라 담을 수 있는 푸짐하고 다양한 메뉴의 빵들이 눈을 즐겁게 합니다.
브레드타임 빵 메뉴 소개
브레드타임은 스콘부터 소금빵, 여러 종류의 번이 있고 뉴욕 핫도그나 치킨 또띠아, 토스트 종류도 있습니다. 바게트 종류도 엄청 다양한데요. 마늘 바게트, 명란 바게트, 치즈 바게트 등 전부 먹음직스러웠습니다. 고르기 힘들 정도로 빵 종류가 다양했습니다.
천연발효빵은 만드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요. 좋은 재료와 정성에 비하면 가격도 저렴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까운 양주에 좋은 전망을 갖춘 외진 베이커리 카페가 많죠. 막상 가보면 지나친 가격 때문에 뻗었던 손을 다시 내려놓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데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퀄리티라면 만족입니다.
혹시 동두천을 지나 나들이를 떠나신다면 브레드타임에 잠깐 들러 빵 구경하고 가시는 건 어떨까요? 아직 가보지 않은 동두천 시민들에게도 강력 추천합니다.
경기 동두천시 강변서로 339-30 건물 2동 브레드타임
월-일, 10:00-22:00
0507-1498-0520
'맛집,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명 하안동 브런치 카페 라띠에라 소개 (0) | 2022.11.10 |
---|---|
산정호수 부모님 모시고 가기 좋은 도토리 전문점 (0) | 2022.08.15 |
댓글